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 하반기 실무자 역량강화 교육실시

-()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, 도내 새일센터 신입 상담사 대상 실무역량 강화교육 진행 -

 

[천민호 기자] ()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(원장 정순평)1024일부터 1025일까지 12일의 일정으로 아산시 소재의 도고 교원연수원에서2022년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 하반기 실무자 직무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.

 

이번 교육은 시·군 새일센터의 입사 1년이하 상담사 14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, 행정업무 실무능력 향상과 소진방지를 위해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워크숍을 진행하였다.

문서작성 실무교육 시간에는 정량·정성적 데이터를 문서상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교육하고, 새일센터의 실제 사례를 활용하여 실습하였다.

또한, 상담사의 소진방지 및 업무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명상 및 요가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상담 인력 내면 치유의 시간을 마련하였다.

 

충남광역여성새일센터는 앞으로 도내 새일센터 상담사들의 원활한 업무추진을 도모하고 자부심과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며, 새일센터는 혼인·임신·출산·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취업상담, 직업교육훈련, 취업연계,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충남 도내에는 충남광역새일센터를 비롯한 11개소의 여성새일센터가 운영되고 있다.